임채성 세종시의장, "균형 있는 시정 운영해 줄 것" 당부
임채성 세종시의장, "균형 있는 시정 운영해 줄 것" 당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1.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다른 의회를 선도하는 행정수도의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의 역량과 노력을 하나로 모아야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11일 제94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다른 의회를 선도하는 행정수도의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개회사 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개회사 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그러면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위해 대평동에 건립하려던 실내체육관과 수영장 공사가 네 번의 입찰 끝에 무산되었다"고 아쉬워했다.

아울러 "이미 폐회식을 치를 종합운동장 건립도 좌초되어 장소가 중앙공원으로 변경된 상황에서, 수구와 탁구 경기를 치를 경기장조차 마련하지 못한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와함께 "수구 경기는 다른 지역으로 변경해야 하고, 탁구 경기도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지 불확실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단순한 경기 장소의 변경을 넘어, 충청권 공동 개최의 의미를 퇴색시킬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 세종시가 국제 행사를 개최하기에 아직 부족하다는 인식을 대내외에 줄 수 있어 행정수도로서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작년 잼버리 사태와 같은 실패가 재현되지 않도록, 대회개최까지 남은 약 1,000일의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해야 할 것이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의 역량과 노력을 하나로 모아 세계 대학생들의 패기와 열정으로 가득할 충청의 여름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집행부에서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려는 사업으로 인해 다른 현안이나 중요한 사업이 소홀히 되지 않도록 균형 있는 시정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