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융합연, 제1회 Plasma School 개최
핵융합연, 제1회 Plasma School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1.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플라즈마 스쿨
제1회 플라즈마 스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핵융합 및 플라즈마 기술 등 첨단 과학 교육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제1회 Plasma Schoo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lasma School은 핵융합연 플라즈마기술연구소와 군산시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신규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군산중학교와 제일중학교 학생들 약 7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핵융합과 플라즈마에 대한 연구자의 강연 및 번개·오로라 발생장치 시연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수중 플라즈마 정화 장치 시연, 플라즈마 직물 처리 장치 시연 등 실제 연구 현장에서 활용되는 각종 첨단 기술 장비들을 살펴보고, 네온사인 무드등 제작과 같은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플라즈마기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도 제공된다.

오영국 원장은 “연구원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핵융합과 플라즈마 기술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첨단 과학기술을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