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스마트 스쿨 구축 완료 보고회 가져
세종시교육청, 스마트 스쿨 구축 완료 보고회 가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2.2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0일 오후 2시 오는 3월 개교예정인 도담고등학교에서 관내 학교장과 담당교사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스쿨 구축 완료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RFID카드 등교 확인
2013년 3월 개교 예정인 예정지역 학교들은 BTL(민자유치사업) 방식으로 총 9개교가 스마트스쿨로 구축되었으며, 모든 학교에 세종시교육청이 개발한 모바일 스마트스쿨이 전면 도입되었다. 이번 구축 대상학교는 유치원 3개원(도담,연세,갈운), 초등학교 2교(도담,연세), 중학교 2교(도담,종촌), 고등학교 2교(세종국제,도담) 등 총 9개교이며 이 중 갈운유치원과 종촌중학교는 2014년 개교 예정이다.
▲ 모바일로전송되는 전자칠판 활용 수업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구축된 스마트 스쿨은 75인치 대형 전자칠판이 모든 교실에 도입되어 디지털교과서 시대를 준비하게 되며, 교문에 설치된 무선주파인식(RFID) 리더기로 학생 출결 상황이 자동으로 처리되어 학부모에게 모바일 알림 메시지로 등교 내역이 실시간으로 전달된다고 한다. 또한 학생들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를 이용해 학교에서 전자칠판으로 수업한 내용을 방과후에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복습할 수 있다.

이날 구축 보고회에는 구축업체의 스마트스쿨 구축 경과보고 및 모바일 스마트스쿨 동영상 시연도 선보여 앞으로의 학교 교육환경에 대해 눈길을 모았고, 세종시 읍면동 지역을 위한 교육기부 행사도 같이 진행 되었다.

모바일 스마트스쿨 시행을 앞두고 세종시교육청은 BTL 개교 모든 교원에게 1인용 스마트패드를 지급하고 겨울 방학을 이용해 해당 교사들에게 스마트 연수를 실시했다.

오종근 세종시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최신 IT 기술을 이용해 교육현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만한 스마트한 교육환경 구축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구축배경을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