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 공간혁신사업 대상교 사업설명회 개최
대전교육청, 2025 공간혁신사업 대상교 사업설명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교에 45억원 예산 투입
2025 공간혁신사업 대상교 사업설명회 개최
2025 공간혁신사업 대상교 사업설명회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4일, 2025년 꿈키움터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대상학교 교장 및 교감,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기존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학교시설을‘삶과 앎이 하나되는 교육’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미래학교를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각종 학교공간 정책사업과 연계하여 학교사용자 중심의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재구조화하는 사업이다.

2019년 미래공감‘숨’사업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66교가 참여하였으며, 2025년에는 4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5개 정책부서의 7개 사업 영역에 걸쳐 7개 학교가 꿈키움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이해, 우수사례, 교육과정 연계 및 사용자 참여 수업 등을 안내하여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참석자들의 역량을 높였고, 이후에도 교육청은 전문가지원단의 컨설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학교관계자들은 “유연한 교육활동을 위해 학교공간 변화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되었고, 사업 추진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우리 학교가 원하는 미래교육을 담아내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교공간 사용자인 학생들과 함께 공간에 대해 고민하며 우리 학교가 원하는 공간, 미래교육을 담아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진 시설과장은 “공간혁신사업은 학교시설과 공간의 변화를 통해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미래형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는 학교로 변화하는 사업이다”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내실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