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힘찬 청소년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자기도전 자기개발 부문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7~15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활동으로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에서 자신이 정한 성취목표를 달성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이 주어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힘찬 청소년은 자기도전 포상제 활동으로 드론 관련 분야로 우수활동 사례를 선보였으며 포상활동을 통하여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을 취득하는 등 활동에 뜻깊은 성과를 보였다.
정힘찬 청소년은 “자기개발 활동을 통하여 의미있는 성과와 나아가 진로를 계획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지도해주신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아산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