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장애인 대상 교육 실시
대전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장애인 대상 교육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장애인 대상 교육
대전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노인·장애인 대상 교육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대전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노인‧장애인 866명 대상 위생‧영양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위생‧영양교육 대상지는 사회복지 급식소(노인여가복지시설, 노인의료복지시설, 노인주거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등), 장애인시설(장애인거주시설,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이 꼽혔다.

교육은 ‘손 뽀득뽀득 씻고! 건강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손을 언제 씻어야 하는지, 손을 왜 씻어야 하는지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통해 단계별 손 씻기 과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ATP 측정기와 시약봉을 활용해 손 씻기 전 후의 오염도를 측정하고 비교해 손 씻기의 필요성을 이해하도록 도와 교육 효과를 한층 높였다. 비누클레이를 이용해 직접 비누 만들기 활동을 해보며 손 씻기를 습관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정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익혀 건강한 손 씻기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노인·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위생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