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형순 회장, 천안과 충남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 되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기자협회(회장 최형순)는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 대강당에서 ‘2024년 천안을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천안시기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천안지역에서 뛰어난 업적과 성과를 이룬 인물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그들의 업적을 기리고 사기 진작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
최형순 천안시기자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천안을빛낸인물대상 시상은 천안지역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천안시와 충남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해달라는 의미가 있다”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시상식을 마련해준 천안시기자협회에 천안시를 대표해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라며 “언론을 대표하는 분들이 이러한 기회를 마련한 것 자체가 쉽게 발상할 수 없는 선택이고, 지역 분위기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려는 취지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간소하지만 내실 있게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도 남다른 것 같아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라며 “바쁜 생활 속 이기주의로 생활하기 쉬운데, 협회의 이러한 행사는 지역사회의 많은 부분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은 “오늘 천안을빛낸인물대상 시상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천안시와 충남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한 분들께 축하를 드린다”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한 천안시기자협회의 노력 덕분에 이 상의 가치는 더욱 빛난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충남과 천안시를 빛내기 위한 왕성한 활동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현숙 의원, 류제국 천인시의회 부의장, 수상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도윤의 사회로 식전 행사는 단국대 홍보팀 윤주연 과장의 chatGPT와 함께하는 기사 쓰기 강연과 변규리 시낭송아카데미 원장과 최형순 천안시기자협회장의 합송시 낭송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을빛낸인물대상은 ▲행정부문: 박성필 천안시 홍보팀장, 전미영•권영희 문화예술과 팀장▲의정 부문: 오인철 충남도의회 부의장, 이현숙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 부위원장, 유성재 충남도의회 교육 위원, 류제국 천안시의회 부의장, 권오중 천안시의원▲교육 부문: 이병도 천안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형욱 남서울대 홍보팀장, 최진근 천안센터장 ▲기업부문: 대륙정공 최영식 대표, 아인코스(주) 도점섭 대표, (주)참바른 양천석 대표 ▲사회공로부문: 국민건강보험공단 맹진영 지사장, 동천안농협 조덕현 조합장, 김경애 하늘씨앗교회 목사, 김용준 다나힐 병원장 ▲농업부문: 김태영 천안농어촌공사 부장 ▲문화예술: 이수연 국악인 ▲체육대상: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 ▲장학금: 이은성(오성중 3학년), 오예진(백석대학교 1학년) 학생
특별수상으로 ▲천안시장 감사패에는 주영욱(현대경제 대표), 한만태(충청매일 국장) ▲충청남도의회 의장 표창에는 조성연(C뉴스041 국장), 정덕진(충남문화신문 대표), 이원구(백제NEWS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어서 천안시기자협회는 지역발전 및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온양농협 백성현 조합장 ▲예산중앙농협 박노춘 조합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천안시기자협회는 ▲충청뉴스 ▲현대경제 ▲C뉴스041 ▲충남문화신문 ▲투데이 충남▲뉴스세상 ▲브릿지경제 ▲대한경제 ▲농수축산신문 ▲한국네트워크뉴스 ▲백제NEWS ▲뉴스밴드 ▲충청매일 ▲충청의오늘 ▲CMB NEWS 등 15개 언론사가 활동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