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정상생하우스 준공식’ 개최
대전 대덕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정상생하우스 준공식’ 개최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12.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과 대덕구의원 및 관계자들이 18일 오정상생하우스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정동 주민 환경 개선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오정상생하우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전석광 대덕구의회 의장,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시·구의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오정상생하우스’는 오정동 443-4번지 일원에 공사비 84억원을 투입, 2023년 7월 착공을 거쳐 각 2층과 3층으로 구성된 2개 동의 규모로 준공했다.

먼저 A동은 국민체육센터, 커뮤니티센터, 어르신 휴게 쉼터 등으로 구성된 ‘주민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B동은 창업 활성화 공간과 공유 주방을 조성해 지역 내 창업자들의 교류와 창업 거점 및 주민들을 위한 문화·체육시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덕구는 도시재생 시설에 대한 사후관리 계획을 수립, 오정동 지역공헌센터의 창업 레지던스, 공유 오피스 등과 연계해 창업 및 기초생활 인프라 거점으로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주민 밀착형 생활문화 공간 조성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년 및 주민의 창업 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교류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