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간호학과 학생들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을 방문하여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현장견학은 간호학과 재학생에게 대한적십자사 혈액원에서 추구하는 간호역량을 파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취업 분야에 대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취업의 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진행하게 됐다.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8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보건의료의 글로컬 강자로서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보건의료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재학생들에게 간호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다양한 현장견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통합적, 창의적, 능동적 간호인재를 양성하고,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하여 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2025년 6월 11일부터 2030년 6월 10일까지)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