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5도 세종사무소, ‘통일 맞이 선봉대 찾는다’
이북5도 세종사무소, ‘통일 맞이 선봉대 찾는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2.31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년 을사년 새해 맞아 회원 배가 이벤트 실시
- 이북5도 회원 확장과 통일 선봉대 역할 강화 예정
- 온누리 상품권 지급, 포상 추천, 행사 최우선 초청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정안전부 이북5도위원회 세종사무소(소장 홍근진)는 을사년 새해에 ‘통일 맞이 선봉대를 찾습니다’ 회원 배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북5도위 세종사무소 제2차 소소숲여행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기념쵤영.(사진=이북5도위 세종사무소 제공)<br>
이북5도위 세종사무소 제2차 소소숲여행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기념쵤영

홍근진 소장은 30일 “그동안 홍보 부족으로 세종시에 이북5도위원회 사무소가 있는 줄 모르는 분들이 많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직을 강화하고 통일맞이 선봉대 역할을 제대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수를 늘려 조직을 확장하고 통일맞이 선봉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현재 세종사무소에는 약 500명의 이북5도 회원이 가입돼 있고 이중 북한이탈주민은 20%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벤트로 회원이 늘어나면 사무소는 현재 2개(황해도, 평안도)인 도민회에 함경도민회를 추가하고 북한이탈주민과 지원 조직도 만들 계획이다.

기존 회원이나 시민들로부터 전화(044-862-4334)나 팩스(044-862-9669), 이메일(ebok5dosj@gmail.com), 네이버폼(naver.me/5WHY7AvC), 우편 등으로 신규회원을 추천받아 원적 등을 확인해 가입시킬 예정이다.

이북5도 세종사무소는 해당 기간 동안 신규회원을 가장 많이 소개한 회원이나 시민을 뽑아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뽑힌 회원은 추후 이북5도 위원회나 중앙도민회 포상을 추천하고 선정된 시민은 이북5도 세종사무소 주관 행사에 최우선으로 초청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