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몽골 한가이글로벌대학과 세종학당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가이글로벌대학을 중심으로 몽골 전역의 교육·문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몽 교육협력을 통한 ODA 사업 거점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 ▲연간 30주 이상의 한국어 초·중급 과정 운영 ▲한국문화강좌 개설 ▲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의 예산 총괄관리와 교원 파견 ▲교육자료 지원 ▲한가이글로벌대학의 현지 시설 제공과 행정·학사 운영 등이 담겨있다.
이동환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어학당 설립을 넘어 실질적인 교육·기술 협력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ODA사업을 비롯한 교육, 연구, 기술이전,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대학 차원의 새로운 교두보가 마련되는 것으로, 국책대학의 역할을 다하고 양국 간 교육 인프라를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학당 설립을 위한 향후 일정으로 2025년 1월 말까지 세종학당재단에 심사서류를 제출하고 3월 서류심사, 6월 최종심사를 거쳐 7월부터 12월까지 시범운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