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내 음식점 서비스 질 높이는데 ‘총력’
충남도 내 음식점 서비스 질 높이는데 ‘총력’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2.11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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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도지부와 종사자 친절서비스 교육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도지부는 11일 보령 문화의전당에서 음식점(식품접객업) 종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충남방문의해 식품접객업 교육
충남방문의해 식품접객업 교육

2025∼2026 충남 관광의 해를 맞아 관광수용태세를 개선하고 관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에선 정준모 한국시에스(CS) 수석 강사가 ‘고객(관광객) 접점에 따른 응대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강연 내용은 ▲개인의 태도가 충남도 관광서비스 이미지 및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밝은 표정 연출을 통한 기분 좋은 환대 이미지 연출 ▲상황별 인사법 및 인사말 점검 ▲상황별 응대 시 필요한 올바른 행동요령 등이다.

도는 도내 15개 시군 음식점(식품접객업) 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친절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업소에 인증 스티커를 배부할 계획이다.

김범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업 최일선에 있는 식품접객업 종사자 대상 친절서비스 교육으로 도내 관광객들에게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즐거운 충남 관광의 기억을 선사할 것”이라면서 충남 관광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발길을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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