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3일 대전특수교육원 3층 연수실에서 특수학교(급) 교원과 교육전문직 30명을 대상으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강사: 용인다움학교 최한창)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따라 올해 특수학교 고등학교 과정 입학생과 2, 3학년 학생의 고교학점제 운영을 앞두고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연수의 내용은 ▲학점제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주요 변경 사항 안내 ▲학교의 자율성과 유연성을 확보하면서 학생 선택형으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 방안 ▲진로⸱학업 설계 지도 우수사례 안내 ▲학점 이수 기준 및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방안 ▲쾌적하고 효율적인 교육환경 공간 조성 및 예산 집행 사례 안내로 이루어졌으며, 강의 후 2025년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편성 방안을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은 특색있는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 1억 8천만 원을 투입해 학생맞춤 선택형 교육과정 모델학교 공모⸱운영, 교육과정 전문가 중심 현장지원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특수학교(급) 고교학점제 교사연구회를 통한 구성원 간의 소통과 연구 지원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으로 학생 중심의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