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대전문학관,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2.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 수필, 시조, 시창작 총 4개 강좌 운영
2025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진행
2025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진행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은 오는 21일부터 <2025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총 4개 강좌(소설, 수필, 시조, 시창작)가 개설되며, 각 강좌별로 3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해 3월부터 12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시에 주소를 둔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소설강좌는 양미영 현대문학박사를 초빙하여 한강의 『채식주의자』, 김훈의 『화장』등 현대소설 작품 분석과 이론을 학습하고, 창작과 합평을 진행한다. 수필 강좌는 이영조 前배재대 교수 겸 수필가가 ‘수필 이야기’를 주제로 나만의 수필 작품을 지면에 발표할 수 있도록 강의 및 합평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조 강좌는 대전시조시인협회장을 역임한 유준호 강사가 시조의 생성과 변천과정 및 좋은 시조 창작법을 강의하고, 시창작 강좌는 201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한 변선우 시인이 ‘거듭나는 시, 벗어나는 시’를 주제로 이론과 합평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2월 21일 9시부터 28일 18시까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사업담당자 이메일(djlc@dca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강좌는 기존 수요가 높았던 시조와 시창작 강좌를 유지하면서, 수강생들의 개설 요구가 많은 소설과 수필 과정을 신규로 개설해 수강생들의 창작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