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메타버스 및 실감형 콘텐츠 기반 교육 혁신 성과 인정
대전과기대, 메타버스 및 실감형 콘텐츠 기반 교육 혁신 성과 인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D 선도대학 컨소시엄 사업설명회·메타버시티 성과보고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메타버스와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적인 교수법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며, 교육 혁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전과기대는 최근 열린 ‘AID 선도대학 컨소시엄 사업설명회·메타버시티 성과보고회’ 메타버스 기반 교수·학습연구대회 시상식에서 AI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전문대학 간 협력과 교육 혁신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김종선 교수(간호학과)는 실감콘텐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김혜영 교수(뷰티디자인계열)는 메타버스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대전과기대의 교육 혁신을 입증했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AI와 디지털 기술이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혁신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대전과기대가 메타버스 및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적인 교수법을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AI 및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혁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향후 전문대학 교육의 미래 모델을 구축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