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및 8개 지역 진로·진학 상담실 운영
대전교육청 및 8개 지역 진로·진학 상담실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진로·진학 상담 운영 리플릿
지역 진로·진학 상담 운영 리플릿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4학년 이상)·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진로·진학 상담은 자신의 꿈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과 자녀의 진로지도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및 지역별 진로·진학 상담실에서 운영한다.

2025년 지역별 진로·진학 상담실 운영 기관은 갈마도서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동대전도서관, 용운도서관, 구암평생학습센터, 진잠도서관, 한밭도서관 등 총 8개 기관이다.

진로상담은 초(4학년 이상)·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심리·적성 검사 후 현직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로 구성된 대전진로상담지원단 및 진로전문상담사가 실시하며, 평일에는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토요일에는 지역별 진로·진학 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진학 상담은 대입과 관련한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토요일마다 지역별 진로·진학 상담실에서 진행한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대전대입지원단이 개별 맞춤형 1:1 상담으로 대입 전형 진학자료를 제공하며, 대입 원서 접수 시기에는 수시·정시 집중 상담을 실시한다.

진로·진학 상담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edurang.net/course/main.do)에 안내되어 있으며, 상담 신청은 전화 또는 대전교육알리미앱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모든 상담은 내담자(학생 혹은 학부모)가 직접 방문하여 이루어지는 1:1(면대면) 상담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