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맞춤형 독서 체험 ‘처음 만나는 도서관’
유아 맞춤형 독서 체험 ‘처음 만나는 도서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3.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 ‘처음 만나는 도서관’을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와 ‘이야기에 퐁당극장’으로 구성되며,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고, 책 속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는 도서관 이용법을 배우는 견학과 VR 동화체험,‘이야기에 퐁당극장’은 소규모 인형극 관람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후속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및 산성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3월 17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이야기에 퐁당극장'은 산성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3월 2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대전학생교육문화원(☎229-1488) 및 산성어린이도서관(☎220-0720)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엄기표 원장은“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과 책을 친근하게 느끼게 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풍부한 학습과 놀이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