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방문...스마트행정 모색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방문...스마트행정 모색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3.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AI 공공 분야 활용 방안 논의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과 간부공무원은 17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을 방문했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과 간부들이 17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이식)을 방문해 연구시설·장비 등을 견학하고 공공 분야 적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KISTI의 연구 성과 및 첨단 장비 등을 참고해 유성구의 디지털 문해력을 강화하고 데이터·AI 기술을 활용한 지역 행정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용래 청장과 국장급 간부, 관련 부서 실무자들은 이번 방문에서 최신 데이터·AI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고, ▲AI 기반 행정 서비스 적용 가능성 ▲데이터 활용을 통한 도시 문제 해결 ▲슈퍼컴퓨터 및 확장현실(XR) 기술의 공공 분야 활용 방안 등을 KISTI와 논의했다.

구는 KISTI가 보유한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을 민원 서비스 개선과 도시 안전관리, 정책 수립 등의 활용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며 다양한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 청장은 “AI 등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과학기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KISTI의 연구 성과를 유성구 행정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