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행복누림 내 평생학습관 개관 D-100일
공주시, 행복누림 내 평생학습관 개관 D-100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03.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요리 키즈베이킹 등 40개 프로그램으로 운영 예정
행복누림 전경
행복누림 전경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시 행복누림에 들어설 공주시 평생학습관 개관 100일을 앞두고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6월 27일 개관 예정인 공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술을 익히고 취미 생활을 즐기며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창의력 증진 영·유아 프로그램 ▲청소년 활동 지원 프로그램 ▲자기 계발 성인 프로그램 ▲65세 이상 프로그램 등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세계요리 키즈 베이킹 ▲중년 모델 워킹 클래스 ▲생활 소품 도자기 ▲은퇴 후 재취업 교육 등이 개설될 예정이며,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실무 중심의 강좌도 마련하여 시민들의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평생학습관은 주중(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주말(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신청은 공주시 평생학습포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추후 일정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진흥팀(☏041-840-8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명 평생학습과장은 “공주시 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하는 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