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도전하는 학생들을 위한 격려와 화합의 장 열려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구기남)은 지난 21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2025학년도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과 영재 인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영재학생 81명을 포함하여 강사,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충청남도공주교육청영재교육원은 지역 내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맞춤형 속진, 심화 학습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까지 17기를 운영하며 총 1,72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
특히 2025학년도는 공주AI창의나루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하여 AI 융합수업을 운영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선보일 예정으로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영재 인성·리더십 프로그램에서는 소통과 어울림을 통한 인성과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재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미래역량을 키우는 데 주력했다.
구기남 원장은“미래사회는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바른 인성과 시민의식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사회 번영에 기여하는 지역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