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4.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순간, 골든타임을 잡아라! 아산 교원 안전 역량 강화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진행 모습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진행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지난 10일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한적십자 충남지사 안전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 방법, 기도폐쇄시 응급처치법 등 사고 예방 및 대응 매뉴얼 숙지, 현장체험학습 운영 사례 공유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시뮬레이션 훈련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참가자들이 보다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진행 모습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연수 진행 모습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실습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이 보다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연수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폐소생술 연수는 4월 24일(목)에 교원 45명을 대상으로 2차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