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기획부터 홍보마케팅까지 직접 참여, 역량강화 교육과 멘토링 지원도 이뤄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2025 세종축제를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갈 전문 축제 인력 양성을 위한 ‘2025 세종축제단 세모네모’ 참가자를 5월 7일(화)까지 전국에서 모집한다.
2022년부터 시민 참여형 도시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세종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프로그램 기획, 운영, 홍보 등 축제의 전 과정에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축제이다.
올해 모집하는 축제단 ‘세모네모’는 ‘세종시 축제를 위해 모인 사람들, 네 모든 것을 보여주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25 세종축제 현장 활동 등 필수 일정 참여가 가능한 총 20명의 지원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축제단으로 선정되면 총 8회의 전문 교육과 아이디어 실행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축제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교육에는 지구닦는 사람들 황승용 대표, 코레일 공식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스기관사’ 강하영 대리, EBS 세계테마기행 총괄 프로듀서 추덕담 CP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축제단에게는 교육 수료증, 활동 확인서, 봉사 시간 인정과 함께 기념품, 단원증, 명함, 활동비가 제공됩니다. 특히, 우수 활동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및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상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