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 선정
예산군, ‘2025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 선정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4.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12억원 확보
친환경 농기계 기술 연구개발 센터와 성능시험장 구축
예산군청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예산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5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12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이 선정된 과제는 ‘중대형급 친환경 농기계의 디지털·전동화 실증 기반 구축’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전기·수소 등 친환경 동력 기반 55㎾ 이상 중대형급 농기계 및 핵심 부품의 설계, 개발, 시험·평가, 실증 전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과 충남도는 2029년까지 국비 100억원, 지방비 104억원, 참여기관 8억원 등 총 212억원을 투입해 삽교읍 상성리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부지에 친환경 농기계 기술 연구개발(R&D) 지원센터와 노지 농작업 성능시험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완공 후에는 친환경 농기계 및 핵심 부품 성능평가, 친환경 동력 전환 기술 지원, 국내외 농기계 기술표준 제안 및 글로벌 협력·기술연계 등을 추진한다.

특히 디지털트윈(DT) 기술을 적용해 농작업 환경 기반의 가상 시뮬레이션을 구현, 국내 농기계 업계의 기술 개발 효율을 극대화하고 친환경화를 촉진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 생산의 혁신과 첨단화를 촉진하고, 고부가가치 농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예산을 친환경 농기계 산업의 허브로 성장시켜 농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