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신입생과 재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졸업생 중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 초청 특강을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충남대 교육혁신본부는 KBS 아나운서 이재후 동문(경제학과 89학번)을 초청해 ‘CNU Dream Story 졸업생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충남대 신입생 및 졸업생 50여명이 참석했다.
‘RUN FOR YOUR DREAM’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는 충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KBS 공채 24기로 입사한 이재후 아나운서가 방송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진로를 향한 고민, 도전과 성장의 여정을 풀어내며 후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포츠 중계, 교양 프로그램, 클래식 FM ‘출발 FM과 함께’ 진행 등 다채로운 방송 활동을 이어온 이 아나운서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참가 학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강연 중간에는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Q&A 시간도 마련돼 실질적인 조언과 응원이 전해졌다.
박용한 교육혁신본부장은 “CNU Dream Story 졸업생 전문가 초청 특강은 전문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진로를 매개로 깊이 있게 연결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충남대 ‘CNU Dream Story 졸업생 전문가 초청 특강’은 이재후 아나운서에 이어 다음달 20일 본월드(본죽) 최복이 대표이사(국어국문학과 83학번), 6월 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근 매니저(기계공학교육과 00학번)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