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재활센터 어린이날 행사 개최
충남대병원, 재활센터 어린이날 행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5.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재활센터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충남대병원 재활센터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가 어린이 날을 맞아 ‘2025년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한마당’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의 건강 증진과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고 아동의 여가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날 기념 키링 만들기, 기념품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준비했고 대전광역시 보조기기센터와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함께 진행했다.

대전시 보조기기센터는 점자보조기기를 이용한 ‘이름만들기’와 스티커북으로 보조기기 스티커를 붙이고 색칠하는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양신승 보조기기센터장은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장애아동과 보호자의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이 높아지는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이날  아동과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부스도 운영됐다.

복수경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반복되는 재활치료로 지쳐있는 장애아동과 가족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균 대전충청권역의료재활센터장은 “세 개의 센터가 어린이날을 맞아 함께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웃고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 특별한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