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방사청, 대전 방산기업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성료
대전TP-방사청, 대전 방산기업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5.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대전 방산기업 4족 보행 무인로봇 등 혁신기술 선보여
방산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개최 기념촬영
방산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개최 기념촬영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대전방산기업과 무기체계 간 기술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2025년 방산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방위사업청, 대전테크노파크,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육군‧해군‧공군, 방산체계기업, 방산연구기관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방산기업의 혁신기술 장비 소개와 방산기업들의 방위산업진출 관련 기업 컨설팅 및 상담 등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별히 이날 소개회에는 대전 지역의 11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미래전장에서 필요한 생존성 향상을 위한 차세대 기술·장비, AI 유․무인 복합체, 디지털 트윈, 4족 보행 무인로봇에 이르기까지 13종의 다양한 혁신기술과 장비를 소개했다.

기업 장비 및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 시버리솔루션즈 안경익 대표이사
기업 장비 및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 시버리솔루션즈 안경익 대표이사

소개회 후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방산육성지원사업 컨설팅과 함께 참여기업들의 기술과 장비를 직접 시연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상담이 진행됐다.

지난해 대전을 시작으로 방사청이 처음 개최한 방산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는 중소기업이 보유한 혁신 기술과 장비를 소개하고 무기체계 적용 가능성을 협의하는 자리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올해는 대전 기업들의 기술과 장비에 대한 심화 상담이 가능토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회성 소개에 그치지 않고 대전방산기업의 혁신 기술과 장비가 군 무기체계에 적용되는 실질적 연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방위사업청, 방산 유관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