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미오래, 테미체험관·테미놀이터 전시 개편
테미오래, 테미체험관·테미놀이터 전시 개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5.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미체험관·테미놀이터 전시 개편
테미체험관·테미놀이터 전시 개편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테미오래가 테미체험관(관사 1호)과 테미놀이터(2호 관사)의 전시 개편을 완료하고 재개관했다.

테미체험관(1호 관사)은 ‘테미오래, 공간의 공감(共感)’을 주제로 기존 감각의 정원 전시를 일부 리뉴얼하여, 건축물과 주거 문화를 보다 깊이 탐색하며 공간의 분위기와 감각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는 시각, 촉각, 청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체험 요소를 통해 관람객이 자신의 감각적 경험을 공유할 수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1호 관사
1호 관사

테미놀이터(2호 관사)는 ‘ART+FUN’을 주제로 전시 대상층을 기존 어린이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장하고, 전통 및 근현대 놀이 체험에 더해 컬러링북, 북마크 공예, 영수증 사진기 체험 등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예술과 놀이를 접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구성했다.

백춘희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 개편을 통해 테미오래가 세대와 감각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전시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2호관사
2호관사

한편, 대전문화재단은 테미오래의 고유한 건축적,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테미올래축제, 가을운동회, 음악축제 등을 개최하며 시민들과 역사적 공간을 공유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