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유성경찰서 합동 도시철도 범죄 예방 훈련
대전교통공사, 유성경찰서 합동 도시철도 범죄 예방 훈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5.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증가하는 묻지마 범죄 등 대비 고객 안전 확보.. 경찰 합동대응체계 완비
지난 21일, 대전도시철도 1호선 지족역에서 대전유성경찰서와 함께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철도 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 대응 훈련 실시 모습
지난 21일, 대전도시철도 1호선 지족역에서 대전유성경찰서와 함께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철도 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 대응 훈련 실시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는 지난 21일 지족역에서 대전유성경찰서와 함께 도시철도 이용객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합동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도시철도 특성상 다양한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교통수단의 이동성을 고려해 관제실이 실시간 열차 위치 정보를 경찰 상황실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대전교통공사 종합관제실과 현장 역무원, 열차 기관사, 대전경찰청상황실(112), 대전유성경찰서 등 관련 기관이 모두 참여해 유기적인 소통체계를 바탕으로 훈련이 진행되었다.

각 기관은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실제 상황 발생 시에도 협업 기반의 민관 공조체계를 가동해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음을 확인했다.

대전교통공사는 그동안 경찰과의 긴밀한 공조 아래 주기적인 합동 훈련을 시행해 왔으며, 이번 훈련 또한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도시철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연규양 사장은 “시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역 경찰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철저한 범죄예방 관리와 대응체계를 통해 믿을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