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용 씨, 제1형 당뇨 딸 율아 위한 '희망 도보행진' 시작
박근용 씨, 제1형 당뇨 딸 율아 위한 '희망 도보행진' 시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24 00:10
  • 댓글 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1형 당뇨 환우 지원 위한 적극적인 정책 촉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제1형 당뇨를 앓고 있는 딸 율아 양의 아버지 박근용 씨가 23일 오후 2시 세종시의회에서 출발하여 이재명 후보 캠프까지 '희망 도보행진'을 시작했다.

 세종시의회에서 출발하여 이재명 후보 캠프까지 '희망 도보행진'

제1형 당뇨는 췌장 이상으로 인슐린 분비가 이루어지지 않아 혈당 조절이 스스로 되지 않는 질병으로, 외부에서 인슐린 투여만 제때 이루어진다면 다른 학생들처럼 평범한 생활이 가능하다.

제1형 당뇨 질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은 학교에서도 자신의 혈당을 확인하기 위해 매일 연속혈당기를 착용하고 인슐린 주사를 맞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한 학교생활을 해야 한다.

이번 도보행진은 제1형 당뇨 환우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이재명 후보에게 촉구하기 위함이다.

김현옥, 유인호, 이현정 민주당 시의원들이 출발을 환송하고 있다.

박근용 씨는 첫날 일정으로 세종시의회를 출발하여 오송에 위치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를 방문할 예정이다.  율아 양의 걸음으로는 7~8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고된 여정이다.

이날 출발 현장에는 김현옥, 유인호, 이현정 민주당 시의원들이 박근용 씨의 뜻에 공감하며 자리를 함께했다.

별도의 공식적인 의식 행사는 없었지만, 율아 양을 응원하는 일부 시민들이 함께 출발하며 박근용 씨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박근용 씨의 '희망 도보행진'

박근용 씨는 "사랑하는 딸 율아와 같은 제1형 당뇨 환우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님께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린다"며, "이번 도보행진이 1형 당뇨 환우들의 어려움을 알리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근용 씨의 '희망 도보행진'은 제1형 당뇨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노력을 촉구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복근랑 2025-05-30 00:27:16
2번째 힘든 발걸음을 나선 율아와 율아 아버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이번 희망대장정을 통해서 대통령후보님들이 꼭 이들의 작은 외침을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췌장장애 인정, 중증난치질환 인정, 성인 의료비 지원 확대 등으로 1형당뇨인과 그 가족들이 사회의 안전망 속에서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조아라 2025-05-29 19:51:35
평생 완치가 되지않는 1형당뇨를 앓고있는것도 힘든데 장애인정이 안되고있어요 일반적인 건강한 아이로 산게 고작4년입니다 앞으로 남은인생 건강히 잘 관리하며 살고싶은데 금전적으로 힘이들때가 많아요 완치가 되지않는 절망감에 살다 문득문득 우울할때가 생깁니다 제발 더나은혜택을 주세요 환자만을 위한게 아닙니다 크게보면 국가를 위한길이기도 합니다 이번엔 제발 췌장장애로 인정받길 간곡하게 바래봅니다

김수경 2025-05-28 10:48:37
율아와 율아 아버님을 응원합니다 ..그들의 외침을 외면하지 말아주세요..1형당뇨는 췌장의 기능을 영구적으로 기능을 상실한 췌장 장애 입니다...그리고 그들이 이렇게 걸을 수 밖에 없는 1형 당뇨인의 생존에 대한 외침이 사회에 울리기를 바랍니다... 멈춰있는 정책에 실질적인 변화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장영숙 2025-05-28 10:26:54
1형 당뇨는 췌장 장애 입니다. 평생 인슐린을 맞고 관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부디 율아의 대장정이 헛되지 않길 바라고 응원합니다!!

삼형제맘 2025-05-28 08:11:01
1형당뇨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율아양의 대장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