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양일간 21대 대선 사전투표
29·30일 양일간 21대 대선 사전투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5.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대전 유성구 노은1동 제2투표소인 노은초등학교에서 한 유권자가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있다. /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투표함 이미지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29·30일 양일간 전국 3568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29-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는 사전투표소는 대전에 83곳, 세종에 24곳, 충남에 210곳이 각각 설치됐다.

사전투표를 하는 유권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생년월일과 사진이 첨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s://nec.go.kr)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하여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되지 않는다.

사전투표소 안에서는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

자신이 거주하는 구‧시‧군 지역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반면, 유권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구·시·군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 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 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