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족중,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
대전지족중,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5.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족중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지족중학교는 학교폭력 예방활동 홍보공연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실천과 친구사랑 3운동의 일환으로, 학생 주도 참여형 무대로 구성되어 의미를 더했다.

‘친구야, 우리 같이 공연 보러 갈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책임규약 선서, 친구사랑 3운동 소개, 보컬부·밴드부 무대, 학교폭력 담당 교사의 특별공연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음악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의 의견을 바탕으로 만든 실천 규칙으로, 규칙 준수, 언어폭력 금지, 배려와 공감 등을 중심으로 한다.

친구사랑 3운동은 ‘고운 말씨’, ‘바른 예의’, ‘따뜻한 소통’을 주제로 한 생활 속 실천 활동으로, 학급 단위 프로그램과 학생회 중심 캠페인이 병행되고 있다.

이번 무대를 기획한 생활안전부 지도교사는 “책임규약과 친구사랑 3운동이 단순한 활동이 아니라, 학생들 사이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했다.

양숙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단속이 아닌 ‘함께 실천하는 문화’에서 시작된다”며 “학생들이 말과 행동에 책임을 느끼고, 스스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