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전개
아산교육지원청,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전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진행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진행 단체사진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 진행 단체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30일 온양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에 학교 정문 앞에서 흡연예방 피켓을 들고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홍보 물품을 배부하여, 흡연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기 흡연의 위험성과 조기 예방의 필요성을 알렸다.

 특히 학생 스스로가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학교 내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고, 학생·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건강한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을 통해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금연 캠페인과 예방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