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6.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목원대학교와 공동 주최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방향성 제시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모습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목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주최한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들의 해외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4일, 목원대학교 유니버스홀(M113B호)에서 개최되었으며, 목원대학교 재학생 및 대전 관내 해외취업 희망 구직자 88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설명회는 진흥원의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산인공 부산해외취업센터가 ▲월드잡플러스 활용법, ▲해외취업연수(K-Move스쿨), ▲해외취업정착지원금, ▲WELL사업 등 정부의 주요 해외취업지원 제도를 설명했으며, 영어권비영어권 국가별 취업 전략도 함께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국가별 비자제도, 현지 근로환경, 주요 진출 직종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Q&A 시간에는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호응 속에 행사가 마무리 됐다.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오픈캠퍼스’ 형식으로 운영하여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했으며, 향후에도 정례적인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지역 기반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