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810FC는 지난 13일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과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및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분야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마케팅 및 유통에 있어서도 전략적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활용한 서비스 구축 ▲양사 간 협의를 통한 기타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 앞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810FC는 차가버섯에서 추출한 성분 ‘이노토디올’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노화 및 피부 질환 개선에 탁월한 기능성 영양제 ‘Teddy-A’, ‘Teddy-S’를 개발한 동물 의약품 연구개발 벤처기업이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정보 제공, 전자상거래, 프랜차이즈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캠핑 테마 행사 및 반려동물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자사 온라인 쇼핑몰 3곳과 야놀자와의 협업을 통해 무인매장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상품 홍보 및 판매 연계를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810F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품 개발뿐 아니라 콘텐츠 기반의 마케팅 및 유통 채널 확장까지 함께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반려동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