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SOOP과 손잡고 생중계 음악 공연 개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SOOP과 손잡고 생중계 음악 공연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6.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음악인의 무대를 전국으로! ‘대전음악창작소 X 아뮤소’개최
28일(토) 오후 4시,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공연
‘대전 음악창작소 x 아뮤소’ 공연 포스터
‘대전 음악창작소 x 아뮤소’ 공연 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음악인의 공연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SOOP 미디어와 협업하여 생중계 공연 ‘대전 음악창작소 x 아뮤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오는 28일(토) 오후 4시,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SOOP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해 전국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무대에는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실력파 뮤지션들이 총출동한다. △대전 아카펠라 팀 ‘나린’ △대전 어른소년밴드 ‘58D’ (구 ‘오빠야문열어딸기사왔어’) △충남의 비타민 보컬 ‘오아’ △세종의 힙합 보컬 ‘슈츠’ △울산의 감성 보컬 ‘강태우’ 등 각자의 음악 세계가 담긴 자작곡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SOOP 인기 음악 스트리머인 △가습기 △안예슬띠 △배그나 △박다혜 △덕이형이 출연해 지역 음악인과의 특별 콜라보 무대는 물론, ‘배번빡’으로 불리는 스트리머 3인의 커버 라이브와 가습기, 덕이형의 파워풀한 가창 무대로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근 한밭수목원과 연결된 엑스포시민광장의 탁 트인 야외 공간에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라이브 사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현장에서는 간단한 이벤트 및 관람객을 위한 굿즈 증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생중계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 및 참여형 소통을 통해 온라인 관객도 공연의 일부로 함께할 수 있다. 공연 영상은 추후 SOOP 플랫폼 및 대전본색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음악창작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역 뮤지션들에게는 더 큰 무대, 관객에게는 새로운 음악적 경험이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감동과 온라인을 통한 확장된 소통이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