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시 스마트 버스승강장 후원금 전달식
한국타이어, 대전시 스마트 버스승강장 후원금 전달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6.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대전시청에서 스마트 버스승강장 조성 후원금 1억5천만원 전달
대덕구 신탄진동 인근에 첨단 편의시설 갖춘 스마트 버스승강장 조성
한국타이어, 대전시 스마트 버스승강장 후원금 전달(왼쪽부터) 김주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문화담당 상무, 이장우 대전시장
한국타이어, 대전시 스마트 버스승강장 후원금 전달(왼쪽부터) 김주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문화담당 상무, 이장우 대전시장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는 23일 오후 대전시청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김주형 한국타이어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버스승강장 후원금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으로 한국타이어는 대전시와 협력해 대덕구 신탄진동 신탄진역 맞은편에 스마트 버스승강장을 조성하고 있다.

기존 개방형 승강장 외에 새로 설치되는 밀폐형 스마트 버스승강장에는 냉난방 설비와 공기청정기가 갖춰져 있어, 한파나 폭염 속에서도 쾌적하게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충전기 및 실시간 버스 정보 알림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부채납된 스마트 버스승강장은 현재 마무리 작업을 거치고 있으며, 7월 첫째 주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직접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해 12월 17일 대전시 대덕구 석봉동 새여울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8천여만 원 상당의 차량용 방호울타리를 설치하여 대덕구에 기탁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니즈가 반영된 다양한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