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족...국민 시각 반영한 혁신 본격화
aT,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족...국민 시각 반영한 혁신 본격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01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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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위기 대응·공공서비스 개선 등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 나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경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달 30일 기관 운영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2019년 출범 이후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aT의 대표적인 국민 소통 창구다. 국민의 시각에서 경영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총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혁신단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우수 활동단원 15명을 ‘선임 국민참여혁신단’으로 위촉해, 혁신단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혁신단은 앞으로 1년간 ▲ 기후위기 대응 신품종 배추 활용 김치 품평회 등 사업 현장 의견수렴 ▲ aT 주관 대국민 행사 참여 ▲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평가 등을 통해 수급·유통·수출·식품 등 주요 사업 전반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농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국민의 관점에서 제시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실현하고,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aT는 국민 참여 확대와 경영혁신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으로 ▲ 공공데이터 제공․데이터 기반 행정평가 최고등급 달성 ▲ ‘동반성장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 통합공시(알리오) 우수공시기관 달성 등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공공서비스 개선과 투명한 경영을 실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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