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학교기업 지원사업 최종 선정
우송대, 학교기업 지원사업 최종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학교 엔디컷빌딩 외경
우송대학교 엔디컷빌딩 외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학교기업 지원사업’은 대학 내에서 실제 기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습 및 수익창출 경험을 제공하는 정부 재정지원 사업이다.

이번 4단계 사업은 지역 산업기반과 연계된 지속가능한 수익 구조와 지자체 협력 체계가 핵심 평가 기준이었는데 우송대는 지역 맞춤형 창업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된 것으로 보고 있다.

우송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상생형 학교기업 모델’을 본격 추진한다. 외식산업, 글로벌 푸드서비스, 디지털 기반 창업 등을 중심으로 실무 교육과 지역 기업 협업을 통합한 ‘지역 연계 실전 창업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대전 동구 지역자원과의 연계, 소상공인 협업 콘텐츠 개발, 지역청년 창업 플랫폼 운영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통해, 단순한 실습 수준을 넘어 지역경제와 연결되는 자립형 캠퍼스 기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한다.

오덕성 총장은 “우송대는 학교기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길러내고, 학생이 지역에서 창업하고 정착할 수 있는 자립형 지역 순환 구조를 완성해 나가겠다”며 “지자체와의 연계, 산업현장 중심의 커리큘럼, 수익창출 구조까지 포함하는 혁신 모델을 통해 지역을 살리는 대학의 역할을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대전 동구청 및 지역 공공기관의 협조 속에 준비됐으며 향후 지자체-대학 간 공동 RISE(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모델과의 연계도 추진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