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양유정 신임 한글문화도시센터장 임명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양유정 신임 한글문화도시센터장 임명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04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시 연출, 관광, 마케팅 전문가 양유정 센터장 선임…한글문화도시 조성에 박차
​- 9월 한글 국제 프레 비엔날레 등 주요 행사 준비에 돌입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약 한 달간의 공모를 거쳐 양유정 신임 한글문화도시센터장을 임명했다.

양유정 신임 한글문화도시센터장

​양유정 센터장은 경영학 박사(마케팅)이자 전시연출전문가(1급)로서, 민간과 공공 분야를 아우르는 폭넓은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MBC아트, ㈜캄파디자인그룹, 피규어뮤지엄W, 파라다이스시티 테마파크 등에서 전시기획과 운영을 맡았으며, 특히 피규어뮤지엄W 초대 관장을 역임했다.

또한,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운영본부장 재직 당시 화훼, 전시, 관광, 무역이 융복합된 새로운 형태의 박람회를 선보여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우수상)'을 이끌기도 했다.

​이번 양유정 센터장 임명은 세종시가 추진하는 한글문화도시 조성 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오는 9월 '한글 국제 프레 비엔날레'와 '한글문화특별기획전' 등 주요 행사 개최를 앞두고 있어, 양 센터장의 전문성이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박영국 대표이사는 “전시, 마케팅, 관광 분야 전문가인 양유정 센터장의 영입을 통해 한글문화도시센터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한글의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유정 센터장은 "한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세종시가 한글을 대표하는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