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김기철)는 오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충남경제진흥원 교육장252호)에서 ‘2025 지속가능발전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Sustainable Development) 관점에서 경제, 사회, 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_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한 교육 및 실천 활동과 국제 협력 등 다양한 사례를 학습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에서는 지속가능발전의 의미와 흐름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하며, 시민참여와 자원봉사, 사회연대경제 등 지속가능성을 구체적 실천 방법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흥미로운 사례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아산시지속협 담당자는 “2024년 말, 아산시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수 립계획이 공표되었지만 ‘지속가능발전’은 일반시민에게 아직도 생소한 개념”이라며, “지속가 능성과 우리 지역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강좌를 통해 ‘지속가능한 아산’을 꿈꾸는 분들이 많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속가능발전 아카데미 강의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아산시지속협 홈페이지 공지 사항 링크 입력 https://forms.gle/LvgW9xymCwtFAMHR7 또는 유선 전화 (041-531-7791, 평일 9시~6시)로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문의: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41-531-77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