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신청
당진시,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신청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8.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금 고민 시원하게 해결... 28일, 전문 세무사 1:1 대면 상담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 사전 신청 접수 홍보 이미지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 사전 신청 접수 홍보 이미지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오는 27일까지 3분기『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담은 8월 28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당진축산농협(아미로 833, 설악웨딩홀 옆)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당진시민 누구나 국세 및 지방세 전반과 지방세 불복 청구 등에 대해 전문 세무사와 1:1 무료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당진시는 시민들의 세금 고충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분기별로 ‘찾아가는 현장 무료 세무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상담에는 마을세무사 전원이 참여해 보다 폭넓고 심층적인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선정대리인 이현강 세무사(이현강세무회계무소)와 배정영 세무사(배정영세무회계사무소), 신양희 세무사(반석세무회계사무소), 이재상(이재상세무회계사무소), 최봉현 세무사(최봉현세무회계사무소) 등 5명의 마을세무사가 모두 참여한다. 여기에 당진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세무직공무원이 함께해 총 7명으로 상담반이 구성된다.

신청은 전화(☎041-350-3453)나 팩스(☎041-350-3469) 또는 방문 접수(당진시청 세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를 통해 할 수 있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 우선으로 진행되지만, 상담 당일 현장 접수 및 이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이번 상담에는 당진시 마을세무사 전원이 모두 참여하는 만큼 많은 분의 이용을 부탁드리며, 세금 문제로 고민하시는 시민 여러분이 사전 신청을 통해 편리하게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