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제2차 산업활성화 톡톡 간담회’ 개최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제2차 산업활성화 톡톡 간담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뿌리산업 기업과의 소통·협력 강화
‘제2차 산업활성화 톡톡 간담회’ 개최 모습
‘제2차 산업활성화 톡톡 간담회’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은 20일 세종시 뿌리산업 기업들과 함께 ‘제2차 산업활성화 톡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진흥원과 뿌리산업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전반의 현안과 과제를 발굴하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활발한 소통을 통해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상호 협력 기반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나인소프트, ㈜다돌, 마스코리아㈜, ㈜위븐 등 4개 뿌리산업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 경영 현안과 정부 지원사업 참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주요 논의 내용은 ▲뿌리기업의 최신 산업 동향 및 시장 변화 공유 ▲정부 지원사업의 지속성 확보와 행정 절차 간소화 ▲구인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인력 지원 ▲진흥원의 주요 사업 및 향후 계획 안내 등이었다.

특히 참석 기업들은 지원사업 조건이 까다로워 어려움이 있고, 일부 지원 내용이 업계 현실과 맞지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진흥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보다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