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총괄대학으로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공유대학이 ‘DSC 공유대학 2024년 후기 공동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20일 DSC공유대학에 따르면 김정겸 총장, 김성섭 대외협력부총장, DSC 공유대학 우수 졸업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41명의 졸업생이 DSC 공유대학 공동학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2024년 후기 졸업생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박래현(충남대, 디스플레이-시스템반도체소부장전공), 고은서(충남대, 디스플레이-시스템반도체소부장전공), 이세빈(국립공주대, 친환경동력시스템전공), 전희선(대전대, 차세대통신융합전공) 학생이 김정겸 총장으로부터 공동학위증과 우수학생 표창을 받았다.
DSC 공유대학은 2022년 1학기부터 대전, 세종, 충남 지역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DSC 공유대학 운영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DSC 공유대학은 올해 1기 졸업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88명의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써 지역 산업과 연계한 교육 혁신의 선도적 모델임을 입증하고 있다.
김정겸 총장은 “DSC 공유대학은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모범적인 플랫폼”이라며 “졸업생들이 지역 사회와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