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는 지난 9일 평택에 본사를 둔 반도체 장비 유지보수 전문기업 ㈜에이치티솔루션과 상호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도체 및 첨단 제조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에이치티솔루션은 정밀 제어 기술과 차별화된 반도체 장비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축적된 기술력과 안정적인 품질 관리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특히 반도체 장비와 관련한 유지보수, 공정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맞춤형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목표로,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양성에 주력해 반도체, 기계, 전기전자 등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된 학과운영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기업 현장에서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산학일체형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 앞장 선 반도체기계과는 25년도 신설 학과로서 양질의 반도체 공정 설비 및 장비 유지보수 엔지니어를 양성하여 지역 제조산업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현장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 확대 △우수 인재 채용 연계 등을 추진하며,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한 현장형 인재 확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상생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에이치티솔루션 정재일 전무는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 환경에서 우수 인재 확보는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폴리텍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이성근 학장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교육을 직접 연결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오는 10월 1일까지 2026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수시 1차 모집에서는 △반도체응용설계과 △반도체기계과 △반도체장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AI소프트웨어과 △시각디자인과 △방송미디어과 등 총 8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