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집안 취업박람회' 성료
한밭대, '한집안 취업박람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9.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2025 한집안 취업박람회2
국립한밭대학교 2025 한집안 취업박람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역 우수 기업과 청년 고용정책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5 한집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상장기업 11곳, 중견기업 4곳 등 총 19개사가 참여했으며, 건설·제조·IT·바이오·자동차·방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채용 직무와 기업 정보를 소개하며 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또 현장에는 기업뿐만 아니라 청년고용정책 상담 부스도 운영되어, 학생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도약패키지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안내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 채용 정보뿐 아니라 청년 맞춤형 고용정책과 지원제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박람회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채용 절차, 산업 동향, 직무 특성 등에 대해 안내했으며, 계룡건설산업㈜과 ㈜삼진이앤아이의 기업설명회가 별도로 열려 기업과 학생 간 심층 소통의 장도 마련됐다.

남윤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많은 학생들이 유익했다는 후기를 남겼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잘 준비된 모습으로 기업을 만나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박람회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학·기업·고용정책 기관이 함께하는 협력의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