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5 대학 연계 아산 학생 AI·SW 창의 한마당 운영
아산교육지원청, 2025 대학 연계 아산 학생 AI·SW 창의 한마당 운영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9.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19교 학생 28팀, 총 104명을 대상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13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성재도서관에서 관내 초·중·고 19교 학생 28팀, 총 104명을 대상으로 2025 대학 연계 아산 학생 AI·SW 창의한마당을 운영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AI·SW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기회가 되었다.

창의한마당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학생들이 AI·SW 분야에서 역량을 갖추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산교육지원청이 호서대학교,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지난 4월부터 기획한 대회다.

올해는 아산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외암민속마을, 신정호 등 아산 곳곳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특별한 종목을 준비했다. 순천향대학교에서는 초등 종목인 「코딩특공대, 아산을 지켜라」, 선문대학교에서는 중등 종목인 「과거와 미래를 잇는 AI·SW 외암민속마을의 일꾼」, 호서대학교에서는 고등 종목인 「신정호 드라이브, 아두이노 파워레이싱」과 공통 종목인 「청소년 SDGs 챌린지, 아산의 미래를 그리다」를 운영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 대학에서 운영하는 교육캠프에 참여해 AI·SW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고 우리 지역 아산을 더욱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