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정경훈 기획이사가 방문하여 K-SHIFT 학사 운영 및 현안사항 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K-SHIFT 학사 운영 현황 ▲신중년특화과정, 이주배경구직자과정 진행 상황 ▲소규모사업장훈련 등 직업교육 추진 성과 ▲캠퍼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경훈 기획이사는 업무보고를 받은 뒤 캠퍼스 주요 시설과 9개 학과 현장을 둘러보며 교직원 및 학생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했다.
특히 이번 점검은 한국폴리텍대학이 추진 중인 'K-SHIFT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K-SHIFT는 ▲산업변화를 선도하는 기술교육 ▲국민 평생교육을 위한 직업교육 ▲다문화 사회와 함께하는 글로벌교육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신뢰경영을 핵심 목표로 한다.
대전캠퍼스는 이러한 K-SHIFT 전략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과 신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정경훈 기획이사는 “K-SHIFT 전략은 단순한 교육 개선을 넘어 미래 직업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대학의 혁신 전략”이라며 “대전캠퍼스가 전략적 목표에 맞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산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