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2025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성료
KISTI, ‘2025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9.3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TI 2025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KISTI 2025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025 충청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털 세상의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콘퍼런스는 KISTI가 국가정보원 지부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 충청지부와 공동 주관했다.

콘퍼런스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충청권 대학(원)생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 전문가 특강, 지역 사이버보안 실무협의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을 맡은 SK쉴더스 박송 상무는 ‘AI 시대 사이버보안의 뉴패러다임’을 주제로, 급속도로 발전 중인 AI의 시대에 걸맞은 비전과 사이버보안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서 지난 7월 말까지 진행된 ‘충청권 대학(원)생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국가 망 보안체계와 정책 방향 ▲생성형 AI 보안기술 동향 ▲AI 시대의 위협과 공급망 보안 등 최근 보안 이슈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는 특히 한국정보보호학회 충청지부 정보보호학술논문발표회도 콘퍼런스와 연계했다.

이식 원장은 “AI의 비약적인 발전과 초연결 기술의 확산으로 사이버 위협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공동 대응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KISTI는 국가 핵심 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신 사이버 공격에 대한 예방·대응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 신뢰할 수 있는 사이버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