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삼혁)는 오는 18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일대에서 제8회차 팝업놀이터‘함께놀이터 by 놀이기획단’을 개최하고 지역 어린이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천안어린이꿈누리터 동아리 “놀이기획단”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가 준비되어 참여 만족도를 높인다.
행사 프로그램은 ▲명랑운동회 ▲아기놀이터 ▲매직저글링쇼 ▲ 벌룬쇼 등 공연과 체험을 비롯해, 아동권리 이벤트 및 체험부스로 다채롭게 꾸려진다.
인기 프로그램인 명랑운동회와 36개월 미만 영유아 전용 아기놀이터는 회차별 인원을 제한해 안전하게 운영하고, 아동권리 이벤트부스에서는 “아동권리 퀴즈 대형젠가”, “아동권리 메모리게임”, “순발력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대형젠가 놀잇감은 놀이기획단이 직접 제작했으며, 게임 운영 역시 아이들이 맡아 진행하여 아동의 놀권리와 참여권을 실현하였다.
조삼혁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은 “이번 팝업 놀이터를 통해 어린이들이 신체활동과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즐기며,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재옥 아동보육과장은 “함께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고, 스스로 기획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