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교육
세종도시교통공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0.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의 날 맞아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앞장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교육’ 시행 모습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교육’ 시행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24일, ‘대중교통의 날’을 맞아 세종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을 함양하고, 대중교통을 보다 안전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교육’은 201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25년도에는 총 5개 기관(150여명)이 선정되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의 40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은 대평동 첨단 BRT 차고지 교육장에서 전기굴절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교통표지판 교육, ▲버스 승하차 안전수칙 실습, ▲안전한 횡단보도 통행요령, ▲심폐소생술 체험 등이 제공되었고, 어린이 횡단보도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옐로카드 및 교통안전 스티커를 배부하여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도순구 사장은 “어린 시절의 체험이 평생의 안전습관으로 이어지는 만큼, 이번 교육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안전문화 조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중교통의 날’과 연계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교육’이 어린이들에게 대중교통에 대한 이해와 친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중교통 이용 홍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